특수교육은 장애가 있거나 특별한 필요가 있는 아동들이 학업적, 개인적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서비스입니다. 특수교육은 아동의 장애나 특수한 필요가 일반적인 교육 환경에서 학습하고 참여하는 능력을 방해할 때 필요합니다.
장애인교육법(, IDEA)이란?
장애인 학생들이 자유롭고 적절한 공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연방법입니다. IDEA는 공립학교가 태어날 때부터 21세까지 장애를 가진 자격을 갖춘 학생들에게 특별 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 법은 자폐증, 지적 장애, 특정 학습 장애, 정서 장애 등을 포함한 13가지 장애 범주를 정의합니다. 장애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일반교육과정에 접근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이나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특수교육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각 학생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그들이 교육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특수교육 서비스
1.특수 교육 서비스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IEP): IEP는 학생들의 교육 목표, 그들이 받을 서비스, 그리고 어떻게 진도를 측정할 것인지를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법적 문서입니다.
2. 관련 서비스: 언어치료, 직업치료, 물리치료, 상담 등 학생의 교육을 지원하는 서비스들입니다.
3. 보조 기술: 여기에는 화면 판독기, 텍스트 음성 변환 소프트웨어 및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와 같이 장애가 있는 학생이 커리큘럼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든 장치 또는 소프트웨어가 포함됩니다.
4. 전문 교육: 이는 학생의 필요에 맞게 조정되고 학생이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을 말합니다.
5. 숙박 시설 및 개조: 이것들은 학생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환경이나 지시에 대한 변경이다. 예를 들어, 시험에 추가 시간, 우선 좌석, 단순화된 언어가 포함됩니다.
6. 전환 서비스: 이것들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직장으로 또는 중등 교육 이후로 전환하는 것을 돕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들입니다.
7. 행동 지원 서비스: 이것들은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방해할 수 있는 행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입니다.
8. 포괄적 교육: 포괄적 교육은 모든 학생에게 장애 상태와 관계없이 일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여기에는 커리큘럼이나 교육에 대한 수정이나 조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9. Paraprofessional 지원: Paraprofessional은 교실에서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지원을 제공하는 훈련된 직원입니다.
10. 공동 교수: 공동 교수는 두 명의 선생님이 한 교실에서 장애가 있거나 없는 학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함께 일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특수교육할 때의 유의점
특수교육은 장애 학생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세심한 배려와 실행이 필요합니다.
1. 라벨 부착을 피하라: 라벨은 낙인이 될 수 있고 학생들의 잠재력을 제한할 수 있다. 장애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학생의 장점과 능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개별화된 계획: 장애를 가진 각각의 학생들은 독특하며 그들의 구체적인 필요와 목표에 맞춘 개별화된 교육 계획(IEP)을 요구합니다.
3. 포괄적 실무 지침: 가능한 한 장애 학생들을 일반교육 교실과 사회화 및 소속감 고취 활동에 포함해야 합니다.
4. 우수한 자격을 갖춘 교사: 장애 학생들과 함께 일하는 교사들은 특수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훈련과 전문성을 갖춰야 합니다.
5. 협력적 접근: 특수 교육은 학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부모, 교사, 관리자 및 지원 직원 간의 협력을 해야 합니다.
6. 지속적인 평가: 장애가 있는 학생은 진행 상황을 결정하고 교육 계획을 조정하기 위해 지속적인 평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보조 기술: 학생의 학습과 의사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필요할 때 보조 기술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8. 긍정적인 강화: 긍정적인 강화와 격려는 장애가 있는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참여시키기 위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9. 옹호: 부모와 보호자들은 그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와 숙소를 확실히 받을 수 있도록 그들의 아이를 옹호해야 합니다.
10. 문화적, 언어적 다양성 존중: 학생들의 요구가 문화적으로 민감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충족되도록 하기 위해 특별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때 학생의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반적으로 특수교육은 장애 학생 개개인의 고유한 욕구와 능력을 고려한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포함, 독립 및 성공을 촉진하는 안전하고 지원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수교육 교사들이 하는 일
특수교육 교사들은 장애 학생들이 교육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그들과 함께 일하는 훈련된 전문가들입니다. 그들은 각 학생을 위한 개별화된 교육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부모, 일반 교육 교사, 그리고 다른 전문가들과 긴밀히 협력합니다. IEP는 학생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필요한 요구, 목표, 숙박, 그리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결론적으로 특수교육은 장애가 있거나 특별한 필요가 있는 학생들에게 지원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 시스템의 필수적인 구성요소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특수교육 서비스는 자원길, 학급지원, 자습 교실, 특화프로그램, 관련 서비스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특수 교육 교사들은 학생들, 부모들, 그리고 다른 전문가들과 함께 각 학생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개별화된 교육 계획을 개발하기 위해 일합니다. 특수교육 서비스를 통해 장애아동들이 학업적·개인적 성공을 거두기 위해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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